오늘은 맛있는 가자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가자미는 한국어로는 노가리라고도 불리는데요, 삼치나 연어처럼 민물에서는 사치품이지만 바다에서는 평범한 생선입니다. 그래서 어쩌면 조금 적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그만큼 영양가가 높은 생선이라고 하네요. 특히나 비타민 B6와 칼슘 함량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그리고 강한 냄새가 나지 않고 간이 순해서 아이들 먹이기에도 좋아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적당량을 먹는게 좋겠죠?
가자미의 효능
콜레스테롤 저하 , 동맥경화 예방, 골다공증 예방,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특히 콜라겐이 많아서 여성에게 좋음
가자미 고르는 방법은요?
가자미는 생선류 중에서도 가장 민감한 편이라서 신선하지 않으면 쓴맛이 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신선한 가자미를 고르는 방법은 눈이 투명하고 광택이 나고 힘찬 편이면 좋은 가자미라고 합니다. 또한 꼬리쪽 비늘이 검은색이고 색이 짙고 눌려도 복원되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가자미 요리는 어떤게 있을까요?
가자미는 다른 재료들과 조합해서 요리하기 좋아요. 특히나 채소류와의 조합이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대표적인 요리로는 국물요리인 조림이 있죠. 간장으로 짠맛을 낸 뒤 애호박처럼 썰어서 넣어주면 밥도둑 어묵처럼 속살이 퍽퍽하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볶음요리로는 가자미조림이 있고, 튀김요리로는 고추장튀김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새우 볶음밥같은 밥요리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맛있고 건강에 좋은 가자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도 가자미를 좋아하시나요? 다음엔 어떤 주제로 만날지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