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패션플라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허브 중에서도 패션플라워라는 꽃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저는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이름이었는데요~ 이 식물은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쓰였다고 해요. 특히나 여성에게 좋은 효능들이 많아서 유럽에서는 많이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점점 알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허브인 패션플라워입니다.
패션플라워란 어떤 식물인가요?
패션플라워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다년생 초본식물이에요. 키는 60cm 내외이고 잎은 타원형이며 녹색 또는 자주색 무늬가 있고 흰색 털이 나있어요. 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를 치며 잔털이 많아요. 7월경에 줄기 끝에 분홍색 혹은 백색의 꽃이 피는데 꽃잎 안쪽으로는 자줏빛 반점이 있어서 매우 아름다워요. 열매는 길이 2mm가량의 긴 타원형 모양이랍니다.
패션플라워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패션플라워는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서 기미, 주근깨 등 잡티 예방에 도움을 줘요.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 손상을 막아줘요.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눈 건강 개선뿐만 아니라 시력 보호에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주어서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답니다.
패션플라워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패션플라워는 주로 차로 우려서 마시는데요 물 1L에 패션플라워 10g을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5분가량 더 끓여준 후 마시면 돼요. 취향에 따라서 꿀을 첨가해도 된답니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패션플라워 부작용은 없나요?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과다섭취시 설사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임산부에게는 자궁수축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몸에도 좋고 보기에도 예쁜 패션플라워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